교과

범교과

교과

범교과

주제별 패키지

찾으시는 콘텐츠가 있으신가요?

추천 검색어

단원별 콘텐츠 보기

국어

4학년

2022 개정 2015 개정

대단원

핀아이콘 교과 > 초등 > 4학년 > 2학기 > 국어 >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국어

마틴루터킹의 연설

( 4분 21초)
  • 초등 고학년

흑인의 인권을 되찾기 위한 비폭력 평화 행진을 펼친 마틴루터킹의 연설을 알아본다.

Now! 지금 보고 있어요.

네비게이션아이콘
초등   >   국어   >   4학년   >   2학기  
  •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 1~2 차시 본받고 싶은 인물 소개하기

추천! 교과연계로 활용하세요.

구분 교과 학년/학기 대단원 중단원 차시
초등
(2022)
국어 (공통) 3 -1 4. 중요한 내용을 찾아요 1. 중요한 내용을 파악하며 듣기 1~3차시 설명을 듣고 중요한 내용 파악하기
초등
(2015)
국어 (공통) 4 -2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7~8차시 인물의 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 읽기
초등
(2015)
국어 (공통) 6 -1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1~2차시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초등
(2015)
국어 (공통) 6 -2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4~5차시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
초등
(2015)
사회 (공통) 5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3차시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 살펴보기
초등
(2015)
사회 (아이스크림)
(한춘희)
5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3~4차시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 사람들의 활동을 살펴볼까요
초등
(2015)
사회 (비상)
(김현섭)
5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3차시 인권을 신장하려고 옛사람들은 어떤 노력을 하였을까요?
초등
(2015)
사회 (비상)
(설규주)
5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3~4차시 옛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초등
(2015)
사회 (천재)
(김정인)
5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3~4차시 옛 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
초등
(2015)
사회 (천재)
(박용조)
5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3~4차시 인권 신장을 위한 옛사람들의 노력을 살펴봅시다
초등
(2015)
사회 (미래엔)
(전종한)
5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3차시 2. 인간 존중 사상을 실천한 옛사람들을 알아볼까요
초등
(2015)
사회 (지학사)
(박인현)
5 -1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3~4차시 옛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
  • 초등 국어 (공통) 3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4. 중요한 내용을 찾아요

    • 중단원

      1. 중요한 내용을 파악하며 듣기

    • 1~3차시

      설명을 듣고 중요한 내용 파악하기

  • 초등 국어 (공통) 4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7~8차시

      인물의 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 읽기

  • 초등 국어 (공통) 6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1~2차시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 초등 국어 (공통) 6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4~5차시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

  • 초등 사회 (공통) 5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중단원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차시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 살펴보기

  • 초등 사회 (아이스크림 - 한춘희) 5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중단원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 사람들의 활동을 살펴볼까요

  • 초등 사회 (비상 - 김현섭) 5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중단원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차시

      인권을 신장하려고 옛사람들은 어떤 노력을 하였을까요?

  • 초등 사회 (비상 - 설규주) 5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중단원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옛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 초등 사회 (천재 - 김정인) 5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중단원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옛 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

  • 초등 사회 (천재 - 박용조) 5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중단원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인권 신장을 위한 옛사람들의 노력을 살펴봅시다

  • 초등 사회 (미래엔 - 전종한) 5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중단원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차시

      2. 인간 존중 사상을 실천한 옛사람들을 알아볼까요

  • 초등 사회 (지학사 - 박인현) 5학년c:out value="1학기"/>
    • 대단원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중단원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옛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