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
초등
>
4학년
>
2학기
>
국어
>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국어
Now! 지금 보고 있어요.
추천! 교과연계로 활용하세요.
구분 | 교과 | 학년/학기 | 대단원 | 중단원 | 차시 |
---|---|---|---|---|---|
초등 (2022) |
국어 (공통) | 3 -1 | 4. 중요한 내용을 찾아요 | 1. 중요한 내용을 파악하며 듣기 | 1~3차시 설명을 듣고 중요한 내용 파악하기 |
초등 (2015) |
국어 (공통) | 4 -2 |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 - | 7~8차시 인물의 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 읽기 |
초등 (2015) |
국어 (공통) | 6 -1 |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 - | 1~2차시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
초등 (2015) |
국어 (공통) | 6 -2 |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 - | 4~5차시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 |
초등 (2015) |
사회 (공통) | 5 -1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차시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 살펴보기 |
초등 (2015) |
사회
(아이스크림) (한춘희) |
5 -1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 사람들의 활동을 살펴볼까요 |
초등 (2015) |
사회
(비상) (김현섭) |
5 -1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차시 인권을 신장하려고 옛사람들은 어떤 노력을 하였을까요? |
초등 (2015) |
사회
(비상) (설규주) |
5 -1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옛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
초등 (2015) |
사회
(천재) (김정인) |
5 -1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옛 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 |
초등 (2015) |
사회
(천재) (박용조) |
5 -1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인권 신장을 위한 옛사람들의 노력을 살펴봅시다 |
초등 (2015) |
사회
(미래엔) (전종한) |
5 -1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차시 2. 인간 존중 사상을 실천한 옛사람들을 알아볼까요 |
초등 (2015) |
사회
(지학사) (박인현) |
5 -1 |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 3~4차시 옛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 |
4. 중요한 내용을 찾아요
1. 중요한 내용을 파악하며 듣기
설명을 듣고 중요한 내용 파악하기
6. 본받고 싶은 인물을 찾아봐요
인물의 본받을 점을 생각하며 전기문 읽기
3. 짜임새 있게 구성해요
공식적인 말하기 상황 살펴보기
2. 관용 표현을 활용해요
이야기를 듣고 말하는 사람의 의도 파악하기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사람들의 활동 살펴보기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인권 신장을 위해 노력했던 옛 사람들의 활동을 살펴볼까요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인권을 신장하려고 옛사람들은 어떤 노력을 하였을까요?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옛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는지 알아볼까요?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옛 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인권 신장을 위한 옛사람들의 노력을 살펴봅시다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2. 인간 존중 사상을 실천한 옛사람들을 알아볼까요
2. 인권 존중과 정의로운 사회
1. 인권을 존중하는 삶
옛사람들은 인권 신장을 위해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