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1조 (목적)
이 약관은 (주)티씨컴퍼니(이하 '‘회사’'라 함)의 에듀립( www.edulib.kr )에서 제공하는 교육 정보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사이에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이를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는 ‘회사’의 웹사이트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3. 회원은 ‘회사’와 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 또는 이용 약관에 동의한 후 ID를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4. 비회원은 '회원'이 아니면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5. '제휴 사이트'란 '‘회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사이트를 의미하며, 회원으로 등록한 이용자가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제작, 운영하는 사이트를 의미합니다.
6. 아이디(ID)는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계약 체결 시 회원의 선택으로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7. 콘텐츠(Contents)는 에듀립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교수자료 및 기타 관련정보를 의미합니다.
8. 비밀번호(Password)는 회원이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는 아이디와 동일해서는 안됩니다.
9. 해지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의미합니다.
10. 운영자(관리자)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 소속된 임직원 및 선정한 사람 또는 ‘회사’를 말합니다.
11. 회원의 게시물은 ‘회사’의 서비스가 제공되는 웹사이트에 회원이 올린 글, 이미지, 각종 파일 및 링크, 각종 댓글 등의 정보를 말합니다.
12. ‘유료 서비스’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대금을 지불한 후에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3. ‘무료 서비스’는 서비스 이용을 위해 대금을 지불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제 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제공 행위 및 회원 서비스 이용행위에는 이 약관이 우선적으로 적용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윤리위원회 심의규정, 정보통신 윤리강령, 프로그램 보호법 등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관습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공지사항'을 통해 공시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30일 전에 공시하고 변경토록 하며, 초기화면 및 공지사항, 팝업 등을 통해 고지해야 합니다.
제 4조 (약관적용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관계 법령(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 그 규정에 따르며, 그렇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사’가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 이용약관 및 운영정책에 따릅니다.
제 5조 (이용신청)
1.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개인, 또는 단체)는 ‘회사’가 제공하는 이용신청양식을 작성하여 온라인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기타 방법으로 신청해야 합니다.
2. 이용신청 시 ‘회사’는 이용신청서와는 별도로 필요한 서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이를 제출해야만 합니다.
3. 회원이 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해야 합니다.
4. 타인의 명의(이름)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할 경우 해당 회원의 아이디는 삭제되며, 관계법령에 따라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제 6조 (회원 가입)
1. 회원으로 가입하여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을 숙지한 후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소정의 회원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온라인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하는 모든 회원정보를 실제 데이터인 것으로 간주합니다.
3. 실명이나 실제 정보를 입력하지 않은 회원은 법적인 보호를 받을 수 없으며, 본 약관의 관련 규정에 따라 서비스 사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본 조 제1항에 따른 이용자의 신청에 대하여 회원가입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으며, 승낙 이후라도 취소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한 경우
2) 실명을 사용하지 않은 경우
3) 타인의 명의 또는 개인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4)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5) 중복된 아이디를 사용하는 경우
6)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관련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7) 이전에 ‘회사’ 이용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원자격이 상실되었던 경우
8) 본 약관 제 24조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9) 기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10) 회원가입 신청양식에 기재되어 ‘회사’에 제공되는 개인정보(ID, 비밀번호, 주소 등)가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위배되거나 타인을 모욕하는 경우
11)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 7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회사’ 웹사이트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언제든지 자신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전항의 변경사항을 수정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조 (회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회원은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타인에게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3. ‘회사’는 전항의 경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회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본 조 제2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본 이용약관 내용에 대한 회원의 이용신청과 ‘회사’의 승낙에 의하여 성립합니다.
2. 이용계약 체결은 개인 혹은 단체회원 모두 가능하며, 1인당 하나의 아이디만 발급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10조 (이용 신청의 유보 및 거절)
1.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설비에 여유가 없는 경우
2) 유료 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의 이용요금이 미납되었을 경우
3) 서비스를 제공하기에는 기술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계약의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의 명의를 도용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경우
2) 이용신청서의 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였거나 허위서류를 제출하였을 경우
3)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약속을 해칠 목적으로 가입하였을 경우
4)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11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
1. 아이디는 본인실명으로 1인당 1개만을 발급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아이디 및 비밀번호 등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원칙적으로 제 3자와 공유 혹은 양도할 수 없습니다.
3. 아이디 유출에 의해서 발생하는 과실 또는 제 3자가 부정사용해서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회원에게 있습니다.(단, ‘회사’에서 중대한 과실로 유출이 된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중인 회원의 아이디를 근거로 이용요금의 청구 및 회원관리의 제반 업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제 12조 (회원 아이디의 변경)
아이디는 다음 항에 해당할 경우에만 회원의 요청에 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회원의 전화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사생활 침해가 우려되는 경우
2.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는 경우
3.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제 13조 (서비스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자료 열람 및 학습자료이용
2. 게시판 사용
3.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4. 웹 보관함 서비스
5. 각종 광고 및 이벤트
6. 각종 제휴 서비스
제 14조 (서비스 신청 및 이용 기간)
서비스의 이용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00:00-24:00)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서비스 설비의 정기 점검 등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 등은 예외로 합니다.
1. 서비스 신청 기간 : 언제든지 가입할 수 있으며, 특수 결합상품의 경우 에듀립이 정한 기간 내에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2. 서비스 이용 기간 : 1년 상품, 6개월 상품, 1개월 상품
제 15조 (동영상 서비스 이용 관련)
1. 에듀립이 제공하는 동영상 서비스는 스트리밍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에게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 좋은 기술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플러그인 프로그램이나 관련된 기술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6조 (서비스 내용 변경)
서비스 내용의 추가, 변경 또는 삭제되는 경우에는 이에 관한 내용을 ‘회사’가 사전, 사후 공지를 통해 알리도록 합니다.
제 17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및 중지)
‘회사’는 회원 서비스 이용을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 또는 과실로 방해하는 경우
2. 서비스 이용요금을 정한 기일 내에 납입하지 아니한 경우
3. 제 24 조(회원의 의무)의 규정을 위배한 경우
4. 기타 ‘회사’가 회원으로서 부적당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 18조 (회원 정보의 삭제 및 권한 변경)
1. ‘회사’는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회원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제 1 항의 경우, 당해 사항을 사전에 ‘회사’가 해당 회원에게 개별적인 공지를 하거나 전체공지를 통해 통보해야 합니다.
제 19조 (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이 탈퇴하고자 할 경우에는 본인이 ‘회사’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거나 홈페이지를 통하여 탈퇴신청을 하거나, 홈페이지에서 직접 탈퇴할 수 있습니다. ‘회사’에 탈퇴신청을 할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탈퇴처리하고 회원에게 탈퇴사실을 회신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관계법령을 위반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3. 유료서비스를 신청한 회원이 자의에 의해 홈페이지에서 직접 탈퇴 시, 제27조 6항에 해당하는 탈퇴인 경우에는 환불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회원탈퇴 후 재가입시 '회사'에서 운영 중인 사이트에는 기존 ID로 재가입이 사용불가합니다.
제 20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회사’는 다음 항목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회사’는 국가비상사태,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 제공을 중지하거나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사업성의 악화 및 기타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중단 해야 할 경우
5. 사업의 철수나 중지의 경우 회원이 올린 자료에 있어 사전 고지를 통해 이전 하도록 촉구할 수 있으며, 공지된 기한이 지난 이후에는 사업자 임의대로 자료를 처분할 수 있습니다.
제 21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서비스가 안정적, 지속적으로 제공될 수 있도록 약관이 정한 바에 따라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다만 약관의 정한 예외의 사항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시설을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최선의 상태로 유지 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수리 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3. ‘회사’는 회원들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토록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과 관련해서 알고 있는 회원의 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 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아야 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목적으로 정보제공자 또는 제 3자에게 개별적으로 회원정보를 제공해야 하는 경우는 제외토록 합니다. 5. 사업의 인수, 매각, 양도 등의 경우는 모든 권리와 의무가 중단됩니다.
6. ‘회사’는 유료 서비스를 이용중인 회원의 자료 요청 시, 이에 대해 최선의 응대를 행하나 의무로써 규정되진 않습니다.
제 22조 (회원의 개인 정보 보호)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회원의 등록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해야 합니다. 다만,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는 경우,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2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 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광고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해 통계를 작성하고 이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상에 게재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운용과 관련하여 각종 정보를 게재하여 회원에게 전달, 혹은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제 24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관계법령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서비스 및 ‘회사’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규정된 절차를 통한 사용 승인 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으며 승인된 경우라도 회원의 상업적인 목적에 의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공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2차 저작물 등에 사용해서는 안되며 타인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도 안됩니다.
4. 회원은 개인 정보 및 기 제출한 이용신청 내용에 변경이 발생하는 경우 ‘회사’에 그 내용을 통보해야 합니다. 미 제출 혹은 늦은 통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과 같은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서비스를 이용하여 범죄를 저지르는 행위
3)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4) 미풍양속 및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5) 해킹이나 기타 부적절한 방법으로 서비스를 침해하는 행위, 컴퓨터 바이러스 및 악성코드를 유포시키는 행위
6) 상업적인 목적의 광고성 정보나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7)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6. 회원은 이용요금의 납입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요금의 미납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회원에게 그 책임이 있습니다. 단, ‘회사’에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발생하는 문제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7. 회원은
‘회사’가 제공한 아이디, 비밀번호, 인증키 등을 철저히 관리할 의무가 있으며, 이를 공개, 유포, 배포해서는 안됩니다.
제 25조 (계약 해지 및 이용 제한)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전날까지 ‘회사’에 신청해야 합니다.
단, 유료 서비스 계약 해지 및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제27조 7항에 언급된 환불 신청 기간 내에 해당하는 대상자만 환불 처리가 가능합니다. 또한,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전날까지 ‘회사’에 신청토록 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제 24조(회원의 의무)에 언급된 약관의 내용을 위반하고 ‘회사’의 시정권고에도 불구하고 이에 응하지 않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 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이용승인을 제한할 수 있으며, 그 제한 기간은 ‘회사’ 내부의 방침으로 정하도록 합니다.
제 26조 (서비스의 요금)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이용요금을 납입해야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요금은 사이트를 통해 공지되며, 서비스 이용요금에 관한 상세 내역은 약관에 명기되지 아니하고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등 ‘회사’가 별도로 공지하는 서비스 이용요금 정책에 따릅니다.
3. 서비스 요금에 대한 환불은 제27조 7항에서와 같이 서비스 이용요금안내 정책에 따라 접수 및 환불 처리됩니다.
제 27조 (결제 취소 및 환불 규정)
1. ‘회사’의 본 약관상 환불규정 등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을 반영합니다.
2. 전 항의 관계법령에 따른 소비자의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경우로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콘텐츠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무료 이용 서비스 기간'을 제공한 경우,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입니다.
3. ‘회사’는 부득이한 사정으로 유료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에 이용자가 이용요금에 대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각 결제수단에 따른 환불방식에 따라 환불 조치합니다. 단, 이용료 환불 시 이는 ‘회사’가 규정한 환불 정책에 따릅니다.
4. 요금 선납 이용자가 유료서비스 이용신청을 취소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취소 사유를 명기하여 본인이 직접 ‘회사’가 정한 방법으로 취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환불신청은 ‘회사’가 규정한 대상 및 신청기간에 따릅니다.
5. 취소 또는 환불 신청을 받은 ‘회사’는 각 서비스의 정책이 규정한 제비용을 제외하고, 취소 또는 환불 신청에 응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자의 환불신청을 승낙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1) 이용자의 실수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2) 홈페이지에서 탈퇴한 후, 환불을 요구할 경우
3) 기타 정당한 환불사유로 판명되지 않은 경우
6. 환불 신청 기간은 유료서비스 신청일로부터 공휴일을 포함하여 7일 이내로 합니다.
7. ‘회사’는 환불 신청 기간 내 환불요청이 있을 시, 금융 수수료를 제외한 전 금액을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환불 신청 기간이 지나 환불요청이 있을 시, 이용기간에 따른 서비스 이용료와 금융수수료를 공제하고 환불하게 됨을 원칙으로 하며, 환불
기간이 지난 환불 요청 건에 대해 ‘회사’가 규정한 환불금액 산정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환불금액 산정기준
① 환불신청 기간 내 신청된 건의 환불금액
a.신용카드: 전액 환불(카드 결제 취소 처리)
b.무통장 입금: 전액 환불(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 금액 입금 처리)
② 환불신청 기간 경과 후, 신청된 건의 환불금액
a.신용카드: 총 결제금액 –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 금액 입금 처리) – 수수료(환불 대상 상품 결제 금액의 10%)
b.무통장 입금: 총 결제금액 –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 수수료(환불 대상 상품 결제 금액의 10%)(환불 요청하신 계좌로 환불 금액 입금 처리)
2)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① 서비스 이용 기간 일 수를 기준으로 공제
② 산정일 수: 유료가입일로부터 환불신청일 전일까지 산정
③ 환불 기간 산정 범위에 따른 이용료 산정식
④ 1년 결제 환불: 총 결제금액 – {(총 결제금액/365) x 산정일 수}
8. 환불 신청에 따른 처리 소요시간은 결제 수단에 따라 수일에서 수개월이 소요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대해 ‘회사’의 고의적 지연이 아닌 한 책임을 물을 수 없습니다.
제 28조 (게재된 자료에 대한 권리)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자료에 대한 권리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전송권, 2차 저작권 등은 모두 ‘회사’에 귀속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복제, 전송, 전시, 공연, 출판, 방송, 배포, 2차 저작행위, 기타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무단으로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은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을 가진 자료를 비영리 목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의 사전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
4.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서비스상의 게재권 만을 갖습니다.
제 29조 (회원정보 활용)
회원이 기입한 개인정보는 회원의 동의 하에 보다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쓰여질 수 있습니다.
1. 회원이 회원등록 시 가입한 ID로 '에듀립’ 또는 제휴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기 위해서 최소한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2. ‘회사’는 파트너십을 맺은 제휴사에 개인정보를 제공, 공유할 시 반드시 회원의 동의를 받아 최소한의 정보를 제휴사에 제공합니다.
이 때 누구에게 어떤 목적으로 어떠한 정보를(제휴사명/제휴 목적/공유하는 개인정보)를 제공하는지 명시합니다. 단, 회원은 제휴사에서 진행하는 일체의 DM/SMS에 대해 거부 의사를 밝힐 수 있으며, ‘회사’에 통지한 경우 ‘회사’는 DM/SMS 거부자 리스트에 등록하여 고객 불편을 최소화합니다.
제 30조 (제휴현황)
1. 회원이 회원 등록 시 가입한 ID로 '에듀립' 또는 제휴 사이트에 자유롭게 접속하기 위해서 최소한의 정보를 공유합니다.
1) 공유하는 정보의 범위: 사이트 이용에 필요한 기본정보(ID/PW/성명/휴대전화번호/이메일주소/생년월일)
2) 공유방식: SSO(Single Sign On) 인증 방식
제 31조 (회원 게시물)
1.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 게재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전송, 배포한 자료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다음과 같은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혹은 사전통지 없이 회원의 게시물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제 3자의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하는 내용의 게시물
3)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시키는 내용의 게시물
4) 범죄목적에 부합되는 내용의 게시물
5)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게시판 성격에 위배되는 게시물 혹은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게시물
7) 기타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제 32조 (손해 배상)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의 중대한 과실로 인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에게 발생하는 일에 대해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33조 (면책 · 배상)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자료, 정보 등의 내용에 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회원이 게재한 자료로 인해 손해 및 불이익이 발생하는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2. 제 1항과 같이 발생하는 손해 및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자료를 게재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사’의 승인이나 동의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하는 물품거래 및 상행위 등과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4. 회원이 본 약관이 규정하는 내용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타 회원, 제 3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는 경우, 본 약관을 위반한 회원에게 배상의 책임이 있습니다.
제 34조 (분쟁의 해결)
1. ‘회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도록 모든 노력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으로 소송이 발생할 경우 동 소송은 ‘회사’의 본사 소재지 관할 법원에서 해결토록 합니다.
제 35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회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다만, 제소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회사’와 회원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 본 약관은 2022년 01월 10일부터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