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

범교과

교과

범교과

주제별 패키지

찾으시는 콘텐츠가 있으신가요?

추천 검색어

단원별 콘텐츠 보기

사회

5학년

2015 개정 2015 개정

대단원

핀아이콘 >

중립 외교를 펼친 광해군

( 8분 20초)
  • 초등 저학년
  • 초등 고학년

조선 15대 임금인 광해군이 명과 후금 두 나라 사이에서 실리 외교를 펼친 이야기를 살펴본다.

Now! 지금 보고 있어요.

네비게이션아이콘
초등   >   사회 (미래엔 - 전종한)   >   5학년   >   2학기  
  •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 22~23 차시 4.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알아볼까요

추천! 교과연계로 활용하세요.

구분 교과 학년/학기 대단원 중단원 차시
초등
(2015)
사회 (공통) 5 -2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23차시 병자호란이 일어난 과정 살펴보기
초등
(2015)
역사 교육 (공통) - 역사 교육 - -
초등
(2015)
사회 (아이스크림)
(한춘희)
5 -2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22차시 병자호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알아볼까요
초등
(2015)
사회 (비상)
(김현섭)
5 -2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22차시 병자호란은 어떻게 전개되었을까요?
초등
(2015)
사회 (비상)
(설규주)
5 -2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22~23차시 병자호란의 전개 과정을 알아볼까요?
초등
(2015)
사회 (천재)
(김정인)
5 -2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23차시 병자호란은 어떤 전쟁이었을까요? / 주제 마무리
초등
(2015)
사회 (천재)
(박용조)
5 -2 1.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21차시 병자호란이 일어난 과정을 살펴봅시다
초등
(2015)
사회 (미래엔)
(전종한)
5 -2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22~23차시 4.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알아볼까요
초등
(2015)
사회 (지학사)
(박인현)
5 -2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21차시 병자호란의 극복 과정을 알아볼까요?
  • 초등 사회 (공통) 5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중단원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3차시

      병자호란이 일어난 과정 살펴보기

  • 초등 역사 교육 (공통) c:out value=""/>
    • 대단원

      역사 교육

    • 중단원

      역사 교육

  • 초등 사회 (아이스크림 - 한춘희) 5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 중단원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2차시

      병자호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알아볼까요

  • 초등 사회 (비상 - 김현섭) 5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중단원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2차시

      병자호란은 어떻게 전개되었을까요?

  • 초등 사회 (비상 - 설규주) 5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중단원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2~23차시

      병자호란의 전개 과정을 알아볼까요?

  • 초등 사회 (천재 - 김정인) 5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1. 옛 사람들의 삶과 문화

    • 중단원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3차시

      병자호란은 어떤 전쟁이었을까요? / 주제 마무리

  • 초등 사회 (천재 - 박용조) 5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1.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중단원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1차시

      병자호란이 일어난 과정을 살펴봅시다

  • 초등 사회 (미래엔 - 전종한) 5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중단원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2~23차시

      4. 임진왜란과 병자호란을 극복하기 위한 노력을 알아볼까요

  • 초등 사회 (지학사 - 박인현) 5학년c:out value="2학기"/>
    • 대단원

      1. 옛사람들의 삶과 문화

    • 중단원

      3. 민족 문화를 지켜 나간 조선

    • 21차시

      병자호란의 극복 과정을 알아볼까요?